060905 자전거 여행 준비 일람

취미생활/기타취미 2006.09.06 13:54 Posted by 바로바로

[[기본 물품]]
여권 :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철저히 보관.
달러 : 사실상 국제 통화이다. 있어서 나쁜것 없다.

현지 지폐 : 여행 지역의 상황에 따라 변동이 된다.
- 중국 : 중국에서 쓸 예산의 일정정도를 아예 중국 현지 통장으로 만들어서 카드로 돈을 떄떄로 출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06년도 현재 중국은 전국 통일로 카드 출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 비자같은 경우 어느정도의 현금서비스가 가능하다. 있으면 급할떄 요긴하게 사용된다.
여행자 수표 : 여행 지역에 따라 다르다. 현지 사정을 알아보고 정하라.
- 중국 : 여행자 수표를 환전해주는 곳 자체가 별로 없다.

보험증 : 있으면 좋다. 하지만 보험증이 필요할 정도의 병이라면 이미 여행 불가.
- 여행자 보험은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받은 영수증은 꼭 받아 놓아라.
- 중국 : 현지 여행자 보험은 포기해라. 차라리 보험이 없다고 생각하고 사는게 속편할 정도다.

국제 학생증 : 신분증을 겸하기도 하고, 곳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중국 : 학생증으로 받는 혜택이 매우 뛰어는 곳이다. 국제 학생증 왠만하면 만들어서 오라.

국제 운전 면허증 : 여유되면 준비하라. 단, 여행 지역에서 운전 가능 여부를 미리 알아보라.
- 중국 : 중국은 국제 운전 면허 연합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 고로 중국에서 국제 운전 면허로 운전 못한다.

예비용 사진 : 여권 분실 대비 10장 준비하면 유용함.
소형 계산기 : 언어 소통문제가 있어도 쉽게 거래 가능.

필기구와 수첩 : 기록을 위하여 필수 준비
- 여행지에서 전원의 수급이 원활하다면 노트북도 괜찮겠지만 보통의 경우 노트북은 부담만 될뿐이다.
- 인간에게 아직 종이보다 훌륭한 저장 매체는 없다.

촬영 기기 관련
- 디카 : 여행하기에 유용한 것을 찾아봐야겠다. 포인트는 건전지 식이거나, 전용 배터리가 있더라도 추가팩같은 것으로 건전지도 같이 사용이 가능해야된다는 점.(외지를 다닐떄에는 필수항목이다) 100만원 전후로 메모리카드는 1기가나 516를 기본으로 2개정도는 구비해야될듯하다.
-이동식 하드 : 디카 사진을 저장하기 위한 매체. 최소 100기가 이상.
- 한국 : 필림은 종로 바닥에서 대량으로 구입하면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다.
- 중국 : 중국의 필림 인화와 필림스캔의 가격은 너무나 싸다. 품질도 나쁘지 않다. 강력 추천한다.

사전과 회화집 : 혹시나 해서 적어둔다. 가져가지 마라. 짐된다.
- 중국 : 굳이 가져가라면 딱 한개의 사전이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 판매 되지 않는 것으로 안다. 고로 가지고 오지 마라. 회화집이나 사전 모두 실전에서 쓸일 거의 없다. 차라리 본인이 회화집이나 사전을 보고 스스로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적어두었던 노트가 훨씬 유용하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사실상 영어가 통하지 않는다.
       
지도와 자료
1. 론리플래닛
2. 각종 자료를 스스로 정리한 여행 공략 노트(포켓 노트)
1) 기본적인 정보 : 숙소, 문화유산, 지역 특산 음식
2) 기본적인 회화 : "안녕하세요" "얼마에요?" "감사합니다" 3마디 필수.
3) 추가 사항 : 각 지역색이 우러나오는 어떤 것에 대한 정보.
4) 스스로의 목표 : 각 도시 창녀촌, 맨홀, 화장실. 어떤것이든 목표로 정한 것에 대한 정보.

# 여기까지 자전거 없이도 위의 것들만 있으면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물품들이다. 또한 그 만큼 위의 물품들은 기본중에서 기본이다. 어떤 경우에도 분실 사고에 주의하고 또 주의해야된다.

[[자전거]] 200만
투어링 자전거 : 자전거 자체 예상 가격 60~80만원.
자전거 관련 장비 : 예상 가격 40~60만원.
알루미늄 물통, 모자, 장갑, 수리공구, 변속기 줄, 튜브 패치 세트, 스패어 타이어, 자물쇠
펌프, 브레이크 패드, 자전거 여행 가방, 헤드 라이트...등등...

GPS : 속도계 + 고도계 + 지도, 예상 가격은 30~50만원선.
여행 지역에 관한 GPS 좌표가 있으면 참고하라. 또한 GOOGLE 어스를 통하면 해당 지역의 중요 관광지나 중심 지역, 혹은 중요 건물의 좌표를 얻을 수 있다.

[[의류]]
속옷 : 어디든지 빨래는 가능하므로 2벌 정도.(빨래 안되면 그냥 입고 다녀도...)
셔츠와 바지 : 세탁도 쉬워야 하지만 잘 마르는 것이 우선!
자켓 : 계절에 따라서 준비. 방수라면 훨씬 좋음. 지역에 따라서 한 여름이라도 두툼한 것으로...
비옷 : 레인코트[raincoat] 말고 바지로 된 것. 비를 맞으면 무지하게 춥다.

[[위생품]]
칫솔과 치약 : 쓰는 것이 다르므로 준비를...
수건과 비누 : 비누는 곽에 담을 것.
햇빛 차단제 : 여름엔 필수.
빗과 면도기  : 머리가 긴 여성이라면 빗은 필수, 남자의 경우 면도기는 선택.
헤어드라이어 : 옷을 말리는데 매우 유용함- 특히 여름철. 실크로드 여행 때는 불필요.
휴지와 손수건 : 손수건은 2개 정도 - 잡동사니를 싸 두면 좋음.
손톱깎기와 면봉 : 손톱깎기는 2주 이상이거나 피부가 거칠어 지는 계절에는 필수.
실과 바늘 : 자전거 여행 시에는 이 또한 필수품이며, 특히 중국제 가방이 있다면 반듯이 준비.
비상약 : 감기약. 후시딘. 설사약. 그 이상의 병은 병원으로 가야된다.

[[기타]] 20만
썬 글라스 :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갈색으로 준비.
다용도 칼 : 맥가이버칼이라고 불리는 스위스칼이면 충분.
알람시계 : 비행기나 기차를 타는 등의 중요한 일이 있을 때와 매일 아침 일어날 때...
비닐봉지 : 빨래, 잡동사니 등을 넣음 - 3개 이상.(부피도 차지 않는 비닐봉지 여유롭게 챙겨가라^^)
침낭 : 야영 할 때, 싸구려 여관에서 잘 때 필요.
작은 가방 : 여행지에서 외출 시 필요. 허리가방이 좋음.

선물 : 한국적인 작고 귀여운 것을 준비하면 요긴하게 쓰이긴 한다. 하지만 선물 비용도 비용이고 가지고 다니기도 귀찮다. 바로의 센스 제안. 한국적인 냄새가 나는 영어(혹은 여행지어)로 되어있는 명함을 준비해보는 것+_+

예방주사 : ......인명재천이다. 그냥 개기자. 최악의 최악도 죽는 것 밖에 없다. 예방 주사 값 아깝다.


[[실크로드 특수]] 30만
군대 식량
요리 도구 (카레와 같은 요리와 재료들)
야영 장비



실전 기술
1. 자전거 수리 : 대형 자전거 수리점같은 곳에서 일하거나 기술 학교를 수강한다.
2. 국내 자전거 여행 : 일주일 이상의 장거리를 기회되는대로 참가한다.
3. 모든 장비는 전문가와 상의해서 구매하고, 구매뒤 국내 여행으로 테스트 한다.
4. 야영 능력과 생존 능력은 군대에서 해결되리라-_-;;
5. 언어 구사 능력 향상 : 아랍어, 영어




지금의 결론
준비 최고 상한가 : 400만원
여행 예상 일수 : 250일
하루 예상 생활비 : 20달러
예상 여행 비용 : 5000달러(약 600만원)

준비물은 여행 자금을 모으면서 하나하나씩 구매한다.
준비물을 모두 구입한 상태에서 여행 비용 1000만원이 모이면 출발한다.




30이 되기 전에 가리라. 하지만 차근차근 준비하라리. 어차피 인생 한방-_-+

신고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8)
디지털인문학 (255)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4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