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신혼뎐(麻辣鲜妻)은 중국 후베이湖北에서 충칭重庆으로 시집을 간 80년대생 신부 "구미호"와 70년대생 신랑 "똥돼지" 사이의 부부생활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사컷만화이다.. 2009년 3월부터 블로그를 통해서 연재를 시작하여서 100편짜리 1부를 끝내고 2010년 1월에 출판을 하였습니다. 현재 블로그에는 2부 100편를 끝내고 3부를 시작하고 있다.

麻辣鲜妻(80后爆笑爱情) -- 腾讯博客


전체적인 내용은 가정살림 빵점에 신랑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는 신부의 이야기로 현재 중국신세대 부부의 일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그림 실력은 상당히 떨어지는 수준인데, 센스있게 구사하는 대사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치 강풀의 초기상황과 유사하다고 생각된다.

중국어 판의 제목은 마라시엔치(麻辣鲜妻)로서 충칭을 상징하는"확 쏘는 매운 맛"을 엽기적이고 화끈하다는 뜻으로 중의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판은 이뉴님의 제안을 응용하여서 "대륙신혼뎐"이라고 작명하였다.



"구미호" :

신부는 80년대생으로서 만화그리기와 인터넷 및 귀차니즘을 사랑한다. 그리고 밤새도록 꽃미남들을 보는 것을 사랑한다.. 물론 남편도 사랑하지만, 그것보다 남편을 가지고 노는 것을 더욱 사랑한다. 좌우명은 무려 "남편은 괴롭히라고 있는 것이다. 괴롭히면 괴롭힐 수록 건강하고 강해진다."이다. 중국어판에서 신부의 만화 중 이름은 화피画皮로서 중국의 유명한 미녀유령이야기의 제목을 따오고 있습니다. 번역에서는 한국에서 그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 "구미호"로 대체하였다.


"똥돼지" :

신랑은 담배를 피고 발가락을 손으로 만지작 거리고 축구와 게임 그리고 미녀에 영광하는 것을 제외하면 회사일을 하면서 모든 가정살림까지 혼자서 하는 대단한 사람이다. 좌우명도 그에 어울리게 "마누라가 화났다. 어마어마한 뒤탈이 있다. 마누라는 위험하다. 집에 들어갈 때 조심하자" 이다. 신랑의 만화 중 이름은 돼지머리(猪头)인데 한국풍에 어울리도록 "똥돼지"로 대체하였습니다.


실제 구미호와 똥돼지 사진-0-!



대륙신혼뎐(麻辣鲜妻)의 원작 저작권은 "구미호 画皮"에게 있으며, 본인은 대륙신혼뎐을 소개한다는 의도에서 해당 작품을 번역하였으며, 한국에 정식으로 출판될 경우 번역판을 비공개로 돌리도록 하겠다. 그러나 번역판의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며, 번역판은 CCC에 따라서 비상업적인 원칙으로 수정없이 출처(ddokbaro.com)을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

* 본 만화도 제가 군대를 가고 난 이 후부터 올라옵니다. 빨리 보고 싶으신 분은 이놈의 입영영장 좀 빨리 나오도록 빌어주시기 바랍니다. -_-;;;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19)
디지털인문학 (256)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