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5평의 삼륜차에 기대어서 전국을 돌아다니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낮에는 쳥관(城管 중국 경찰의 일종)을 피하고, 밤에는 도둑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물을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수도공일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들과 같은 처지의 사람들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자동차는 사업본부이자 집입니다.

밥때가 되면 근처 공원에 멈추어서 밥을 먹습니다.

밤에는 적당한 곳을 찾아서 잠을 잡니다. 아이들에게 중국전역이 놀이터입니다.

요리에 가장 힘든 것은 물입니다. 근처의 공사장에서 겨우겨우 물을 얻습니다. 가스도 아끼기 위해서 목욕도 자주 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아이와 언제나 같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운전대도 빨래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 实拍深圳三轮车上的蜗居族

중국인에게 현재 가장 큰 문제는 취업이고, 그 다음은 결혼과 집입니다. 이 모든 일들은 빈부격차가 가장 큰 원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집은 한국처럼 중국에서도 큰 가치로 여겨지지만, 정작 집 가격은 끊임 없이 오르고 있어서 더욱 더 큰 문제로 부곽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28)
디지털인문학 (255)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45)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