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국 네티즌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터넷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80년대생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한한(韩寒) 역시 胡斌进去,胡彦斌出来라는 글을 올려서 논란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체 무엇이 중국 네티즌들을 이렇게 분노하게 하고 있을까요?

과거 세계WA을 통해서도 소개 해 드린 중국인도 분노한 중국식 언론통제의 처리과정에서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항조우의 부자집 아들인 후빈(胡斌)은 개조한 차로 일반도로에서 스트리트레이싱을 벌이다가 명문대 대학생을 치여 죽입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해당 지역 언론매체들이 쉬쉬~ 하며 덮어놓거나 사실을 왜곡하자, 중국의 네티즌들이 들고 일어나서 후빈을 법정에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 둘은 정말로 동인 인물일까???)

그런데 법정에 선 후빈을 보고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무엇인가 이상하다?”라는 움직임이 생겨났습니다. 아무리 보아도 후빈이 아닌 다른 사람으로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삭제 되었지만 중국의 거대BBS 티엔야(天涯)의 “이 후빈는 그 후빈이 아니다.(此胡非彼胡)”라는 글이 오르게 되고 사람들은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이 사건을 주목하게 됩니다. 중국 네티즌 CSI가 발동이 된 것입니다. 원래 사진보다 그 동안 상당히 살이 찐 점이라던지, 전체적인 분위기가 다르고 말하는 행동자체가 다르다는 등의 여러가지 증거자료가 제출이 되었지만, 정확한 증거라고 보기에는 어려웠습니다.

(왼쪽은 법정에 선 인물의 팔. 오른쪽은 후빈의 팔)

7월 29일. 한 네티즌이 결정적인 증거를 잡게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후빈의 팔에는 긴 상처자국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정에 서 있는 인물은 상처 없이 깨끗합니다. 상처가 순식간에 사라졌을리도 없고, 구속된 사람이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 갑자기 상처자국을 없애는 수술을 했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분명 법정에 선 사람과 실제 사건을 일이킨 후빈은 완전히 다른 인물인 것입니다.

중국네티즌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듯 합니다.

------

참고로 법정은 이번 사건에 대해서 3년형과 거액의 보상금을 피해자측에 주도록 판결했습니다. 그리고 짝퉁이 이 형벌을 대신 받겠지요. 다시 생각해도 어이가 없고 열 받는군요. 돈이면 다 해결되는 세상이여!!!



BLOG main image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인문학과 IT의 융합을 추구하는 디지털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박학을 추구하는 잡학입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제 메일(ddokbaro@g메일.com)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by 바로바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17)
디지털인문학 (255)
30살의 병사생활 (5)
중얼중얼 (434)
한국이야기 (140)
중국이야기 (1351)
중국유학 (282)
중국만화 (487)
역사-歷史 (202)
번역 프로젝트 (70)
취미생활 (224)
로바로바 (8)
Language (40)
中文 (100)
일본이야기 (17)
TNM Media textcube 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바로바로'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